반응형








여러분은 갈매기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시는지 궁금하네요.


오늘 제가 만들어 업로드 하는 피아노연주곡은 "춤추는 갈매기"(정근 작사, 이수인 작곡) 입니다.


이곡은 전에 초등학교 6학년 음악 교과서에 수록되기도 하였습니다.


요즘 제 채널(유튜브 Sky Piano)에 있는 피아노곡으로 수행평가를 한다는 댓글들을 자주 봅니다.


좋은 성적을 내었다는 댓글을 보면 보람을 느끼기도 합니다.


저는 갈매기를 볼 때마다 참 아릅답고 우아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선원들은 갈매기를 보며 육지가 가까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고하지요.


자연의 모든 생명체들은 각기 주어진 역할을 성실히 잘 수행하고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만물의 영장이라고 하는 우리 인간의 삶은 어떻습니까.


오늘도 매스컴을 통하여 어마 어마한 면적의 원시림이 인간들의 손에 의하여 완전히 소실되거나 파괴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또한 우리 주변을 돌아볼 때 자신의 역할을 감당하기는 커녕 망가뜨리고 깨뜨리는 사람들의 모습을 흔히 접합니다.


오늘 이 음악을 들으면서 우리 자신을 한번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SkyPiano








춤추는 갈매기 (악보)











춤추는 갈매기 (정근 작사, 이수인 작곡) Arr. SkyPiano











춤추는 갈매기 (피아노악보) Arr. SkyPiano












춤추는 갈매기 (PPT 악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