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 가곡 "청산에 살리라" (김연준 작사/곡)를 피아노로 연주하였습니다.


요즘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전 세계가 혼란스럽습니다.


왜 자꾸 이런 일들이 우리 주변에 일어나는 것일까요.


이 노래의 가사처럼 "청산"이라는 곳이 있다면 그곳에서 살고 싶네요.


아마 모든 사람들도 저와 같은 바램일 겁니다.


하루 속히 백신이 나오든 바이러스가 소멸되든, 해결책들이 나와 모든 분들이 마음 놓고 편히 살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가사를 적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수풀 우거진


청산에 살으리라


나의 마음 푸르러


청산에 살으리라


이 봄도 산허리엔


초록빛 물들었네


세상 번뇌 시름 잊고


청산에서 살리라


길고 긴 세월 동안


온갖 세상 변하였어도


청산은 의구하니


청산에 살으리라




피아노로 치실 때는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노래하듯이 연주하시면 좋겠습니다.


박자가 가사의 뉴앙스에 따라 계속 변한다는 것에 유의하세요.


셋잇단음표와 4/4박이 겹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오른손 멜로디가 왼손 멜로디로 변할 때 빨라지지 않도록 하시면 되겠습니다.


- SkyPiano








청산에 살리라 (piano by SkyPiano)











청산에 살리라 (악보)











청산에 살리라 (피아노악보)









반응형

+ Recent posts